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재명 대표 항소심 무죄 판결… 대법원에서 뒤집힐까?

by SmartStory. 2025. 3. 28.
반응형

이재명

 

여러분, 이거 완전 드라마 아닙니까?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받았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받았어요! 근데 이게 얼마나 말도 안 되는 확률인지 아십니까?

1.7%의 기적? 웬만한 복권 당첨보다 어려운 확률!

최근 3년간(2021~2023년) 형사 항소심 판결을 분석해 보면,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받은 사람이 2심에서 무죄로 뒤집힌 경우는 단 1.7%!

이 말이 뭔 뜻이냐고요? 100명 중 98명은 절대 무죄를 못 받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이재명 대표는 그 1.7%의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대단하죠? 정말 이게 실력인지, 아니면 다른 ‘힘’이 작용한 건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대법원에서 뒤집힐 확률은?

그럼 이제 대법원에서 다시 뒤집힐 확률은 어떨까요? 2심에서 나온 판결이 대법원에서 파기환송될 확률은 **2.5%**입니다.

어라? 이재명 대표가 뚫은 1.7%보다는 높네요? 즉, 논리적으로 보면 대법원이 이번 무죄 판결을 파기환송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겁니다. 권성동 의원이 “대법원이 바로잡을 것”이라고 확신한 것도 이 때문이겠죠?

항소심 판결, 이게 말이 됩니까?

문제는 2심 판결이 너무 ‘창의적’이었다는 겁니다. 판사님들, 법 해석을 이렇게 창의적으로 할 줄 알았다면 문학상이라도 받으셔야 하는 거 아닙니까? 대표적인 예를 들어볼게요.

이재명 대표가 골프를 친 사실이 없다고 했는데, 골프 사진이 나왔죠? 그런데 이 대표는 “조작된 사진”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아, 누군가 조작한 사진이 나왔나 보다”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재판부는 사진을 단순히 확대했다고 해서 조작이 아니라고 판결했고, 결국 이재명 대표는 무죄를 받았습니다.

이 논리면 앞으로 아무 정치인이나 맘대로 거짓말해도 다 무죄 아닙니까?

전라도 출신 판사들의 ‘이재명 구하기’?

게다가 이번 판결을 내린 판사들의 출신 지역을 두고도 말이 많습니다. 전라도 출신 판사들이 이 대표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린 거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치적 성향이 법보다 우선된 거라면, 이게 공정한 재판입니까? 대한민국 법원이 특정 정치세력의 눈치를 보고 판결을 내린다면, 과연 국민들이 사법부를 신뢰할 수 있을까요?

대법원의 마지막 기회! 정의를 세울 것인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말했죠. “대선주자가 선거에서 중대한 거짓말을 했는데 죄가 아니라면 그 사회는 바로 설 수 없다.”

맞습니다. 대법원이 이번 판결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앞으로 선거 때 누가 거짓말을 해도 다 ‘무죄’가 될 겁니다. 정의가 실현될 것인지, 아니면 사법부가 완전히 무너지는지, 이제 대법원의 결정을 지켜볼 때입니다!

반응형